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정확도, 가격, 파는 곳, 종류, 후기, 원리, 민감도, 주의사항, 양성 나왔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가 폭등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때문에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요.

     

    그런데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에 정확도에 대해 의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정확도에 대한 의심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 찾아보며 모은 자료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해볼게요.

     

    최근에는 휴가철이 겹치면서 휴가때 다중이용시설 등을 이용하였다면 필히 검사를 하고 적어도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 간이 검사를 하는 회사도 늘어났는데요.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보건소의 코로나 진단의 경우 결과를 확인하려면 하루를 대기해야합니다. 하지만 최근 나온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당일에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비용도 저렴해서 관공서, 회사 등에도 도입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란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자가검사키트라고도 불리는 코로나 검사를 편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키트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개개개인이 손쉽게 자가검사를 할 수 있는 보조적인 수단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지난 4월 23일 정부에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긴급 사용승인하여 누구가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정확도를 측정할 때는 민감도와 특이도를 가지고 판단합니다.

     

    민감도란 병에 걸린 사람이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올 확률이고, 특이도는 건강한 사람이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올 확률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PCR 검사보다 민감도가 낮으며,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PCR 검사와는 달리 자가진단키트는 바이러스가 밀집해있는 비인두가 아닌 비강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은 누구나 쉽게 검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구성품은 검체 채취용 면봉, 노즐캡, 검체 디바이스, 추출용 튜브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먼저 동봉된 면봉으로 양쪽 콧구멍의 안쪽(비강) 부분을 수차례 훑어 검체(콧물)을 채취합니다.
    2. 검체가 묻은 면봉을 시약이 든 통에 넣고 충분히 섞이게 흔들어 줍니다.
    3. 검체가 섞인 시약을 검사기기에 3~4방울 떨어뜨린 후 검사 결과를 기다립니다. (15~20분 소요)
    4. 검사 결과는 검사기기에 한 줄이 뜨는 경우 음성, 두 줄이 뜨는 경우 양성 (확진)입니다.

    만약 자가 진단 검사 키트에서 양성이 확인이 된다면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가격, 파는 곳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더 알아보기

     

    참조 : https://bookskorea.com/covid19-self-kit/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정확도 및 사용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정확도, 사용법, 가격, 파는 곳, 종류, 후기, 원리, 민감도, 주의사항, 양성 나왔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자가검사키트라고도 불리는

    bookskorea.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