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많이 받는 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무려 국민 2,100만 명이 가입한 특히 직장인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국민연금인데요.

    강제적으로 월급에서 국민연금으로 일정 금액이 빠져나가다보니 알아서 잘 굴러가고 있겠지라고 생각하거나 나의 노후를 확실하게 챙겨주겠지 하고 마음놓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자신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을 확인하고 자신의 노후계획에 맞추어 연금을 준비하여야 편안한 노후생활을 살 수 있습니다.

    이 국민연금도 아래에서 설명드릴 국민연금 많이 받는 방법 6가지를 통해 연금 수령액을 늘림으로써 좀더 탄탄한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국민연금은 가입기간이 길수록 그리고 평균소득보다 내 소득이 적을수록 유리하다는 것 이것만 기억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은 국가가 보장하는 공적연금으로 소득이 단절되는 노후가 되어서도 정부가 기초 생계를 보장해 주는 사회보험 제도인데요.

     

    1988년부터 시행이 되었고 벌써 30년이 넘은 제도입니다. 당시에는 월급의 3% 를 보험료로 떼어갔는데, 지금은 월급의 9%를 보험료로 떼어가고, 이 중 4.5% 는 회사에서 대신 내 주는 구조입니다.

     

    40년간 꾸준히 납부한다고 했을 때 소득대체율이 44.5%인데요. 이것은 월급이 100만 원이면 나중에 노후에 연금으로 받을 때 44만 5천 원을 주겠다는 것을 말합니다.

     

    국민연금은 물가와 연동되어서 수령액이 늘어나기 때문에 내가 평균 수명까지 가정하면 낸 보험료보다는 무조건 많이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국민연금은 자율적인 성격이 아닌 강제적인 성격으로 월급에서 강제로 떼어가다 보니까 내가 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안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현실적으로 지금 직장인인 이상 안낼 수 없는 돈이고 분명한 장점도 존재하기 때문에 불평불만만 하기 보다는 현재 상황에서 연금수령액을 더 받을 수 없을까하는 것을 고민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국민연금 많이 받는 6가지 방법

    1. 소득이 적어도 중단 없이 오래 납부하기
    2. 추후 납부제도
    3. 크레딧 삼총사(출산, 군복무, 실업)
    4. 임의 계속가입 제도 활용하기
    5. 연금 수급시기 늦추기
    6. 임의가입 하기

    위와 같이 국민연금 많이 받는 법 6가지는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국민연금공단 에서 나에게 맞는 서비스를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 국민연금 많이 받는 방법 6가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국민연금 많이 받는 방법

     

    참조 : https://storybob.com/national-pension-receiv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