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하는 방법과 함께 국민연금이란 무엇이고 국민연금 수령 나이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국민연금은 노후를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국가의 제도적 장치 중 하나인데요. 일단 회사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달 월급에서 떼어갈 것이구요. 직장을 다니지 않는 분들도 신청을 통해 직장가입자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국민연금은 매달 내고 있는데 수령나이가 되어서 얼마를 받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만 가지고는 100% 완벽한 노후 준비가 어렵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여 자신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확인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최소한 안전장치인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해보시고 적다고 한다면 개인연금 등 다른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봐야 하기 때문인데요. 

     

    주식 배당주를 모아 배당을 받아 노후자금에 보태 쓴다든지, 연금 펀드에 가입하여 세금혜택도 받으면서 노후자금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국민연금 이란

    국민연금은 이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로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는 대표적인 연금보험입니다. 젊었을 때 보험료를 납부해서 노후에 나이가 들어 소득이 없을 때를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노후준비 방법입니다.

     

    국민연금은 직장인들에게는 의무가입이기 때문에 ‘세금’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납부한 보험료는 노후에 매월, 평생월급처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세금이라는 것은 오해이고 사회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금융감독원에서 운영 중인 통합연금포털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합연금포털을 통한다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주택연금 도 같이 확인할 수 있으니 통합연금포털을 통해 나의 국민연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통합연금포털 접속 및 가입 
    2.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에서 내연금조회 클릭
    3.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확인
    4. 예시 연금액 확인

    국민연금은 물가상승률을 반영해서 매년 연금수령액이 증가하는데요. 통합연금포털에서는 매년 1.1%씩 증가한다고 가정해서 보여줍니다.

     

    통합연금포털에서는 처음 조회할 때는 3영업일이 걸리지만 나중에 다시 조회할 때는 바로 나오니 적어도 1년에 한번은 내연금조회를 다시 하셔서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예상연금수령액이 얼마나 늘었는지 한번씩 점검하시면 좋습니다. 

     

    ▼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및 수령 나이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바로가기

     

    참조 : https://storybob.com/national-pension-calculatio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