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먹는법 과 함께 오트밀 효능, 오트밀 다이어트, 부작용, 하루권장량 등에 대해 총정리 해서 알아볼게요.

     

    늘 분주하게 시작되는 아침에 끼니 챙겨먹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닐 수 없는데요.

     

    이전에는 아침에 씨리얼이나 포스트, 토스트를 자주 먹었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 열풍과 함께 오트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서양에서는 일찍이 오트밀을 아침식단으로 많이들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쉽게 들면서 칼로리는 낮고 위장활동에도 좋아 아침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오트밀을 처음 먹어 본 분들이라면 도대체 무슨 맛으로 먹나 싶을 만큼 딱히 ‘맛’이라는게 없고 심심하고 뭔가 빠진듯한 맛인데요.

     

    오트밀

    오트밀은 곡물류의 한 종류로, 귀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귀리를 볶은 다음에 납작하게 만든 식품인데요.

     

    WHO(세계보건기구)에서 귀리를 10대 건강식품으로 꼽고,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도 귀리가 포함되었었는데요.

     

    오트밀의 역사를 살펴보면 스코틀랜드에서 분쇄한 귀리의 형태로 오래전부터 만들어 사용해 왔습니다.

     

    귀리를 먹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겨 먹어야 하는데 그 껍질이 단단하여 잘 벗겨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귀리는 섬유질이 많아 먹기가 어려운 곡물이었습니다.

     

    1884년 압맥기가 발명되면서 귀리가 압맥기를 통해 소화가 잘 되게 만들어졌고, 귀리의 껍질을 벗기고 건조한 후 살짝 볶아 압맥기로 만들면 오트밀이 완성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 대량 생산이 가능해 아침 식사 대용으로 물이나 우유에 꿇여 죽처럼 먹게 되었습니다.

     

    오트밀 먹는 법

    좋은 오트밀을 고를 때 곡물이 고르고 건조한 향과 맛이 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기본적으로 곡물인 귀리를 압착하여 만들기 때문에 보관 시 벌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만 구입한 후 식사를 마친 후 다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트밀 먹는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우유와 함께 먹는법
    2. 물에 타서 먹는법
    3. 요거트에 넣어 먹는법
    4. 건강바를 만들어 먹는법
    5. 핫초코와 함께 먹는법

    ▼ 오트밀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 오트밀 음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오트밀 효능과 먹는법 바로가기

     

    참조 : https://bookskorea.com/오트밀-먹는법/ 

     

    오트밀 먹는법 및 다이어트 효능 알아보기

    오트밀의 효능으로는 변비 해소, 포만감, 콜레스테롤 감소, 고혈압 예방, 인슐린 조절, 골다공증 예방 등이 있고, 먹는 법으로는 먹을 만큼 오트밀을 그릇에 덜어준 뒤 따뜻한 우유나 두유를 부

    bookskorea.com

    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