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방법 및 절차, 세금 신고 총정리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영위 하다 보면 특정 매출 구간이 넘어가게 되어 세금에 대한 헤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간이과세자에서 개인사업자로 사업자 신고를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업이 항상 잘 되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한해에도 많은 사장님들께서 사업자 신고를 했다가 폐업을 하시는데요.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폐업신고를 하여야 하고, 폐업신고를 하지 않으면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추가 부담 문제 등 여러가지 불이익이 따르니 꼭 개인사업자 폐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추가로 세금 신고 방법와 불이익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방법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에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세무서 민원봉사실 방문하여 처리
    2. 국세청 홈택스 통하여 폐업신고

    폐업신고를 하려면 세무서를 찾아가 신청하여도 되지만,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를 찾아가 폐업신고를 하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폐업신고시 반드시 관할세무서에 사업자등록증 반환을 하셔야 하지만, 만약 분실 또는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서 사업자 폐업신고를 하였다면 사업자등록증을 반환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소유하고 있다면 불필요하게 발품을 팔지 말고 홈택스의 휴폐업신고 부분을 통하여 손쉽게 폐업신고가 가능합니다.

     

    홈텍스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방법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택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2. 신청/제출 메뉴클릭
    3. 휴폐업신고
    4. 절차에 따라 폐업신고 완료.

    만약 이때 허가증이나 면허가 필요한 업종군일 경우 최초 면허나 허가증에 대하여 인가를 내준 기관에 방문하여 직접 폐업 조치를 해야 합니다.

     

    ▼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후 해야 할일과 세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개인사업자 폐업 세금 신고 바로가기

     

    참조 : https://storybob.com/개인사업자-폐업-신고/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방법 및 절차, 세금 신고 총정리

    사업이 항상 잘 되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한해에도 많은 사장님들께서 사업자 신고를 했다가 폐업을 하시는데요. 개인사업자 폐업 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추가로 세금 신고 방법과 절

    storybob.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