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추천 베스트 10, 300만원 소액대출 추천,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이유, 비상금대출이 300만원인 이유, 증빙서류 없이 소액대출 가능한 곳 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로나로 인해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실업률과 경제상황, 그리고 높아져만 가는 은행의 높은 장벽, DSR 규제 등 때문에 대출 받는 것이 여간 어려운일이 아닌 상황입니다.

     

    한국 중앙은행 기준금리가 2021년 8월에는 0.75%, 11월에는 1%로 올랐고, 올해 2022년에도 2~3차례 인상이된다고 하는데 1.5% ~ 1.75%정도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대출이 가장 필요한 사람을 뽑으라면 당연히 ‘무직자’ 일텐데요. 무직자의 경우 고정수익이 없다보니 돈을 빌리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무직자라고 소득증빙 등 서류 없이 간편하게 무직자 모바일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이 상품들은 2금융권 뿐만 아니라 1금융권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 곳 바로가기

     

    무직자 비상금대출 이란

    무직자 비상금대출 이란 말 그대로 고정수입이 없는 무직자여도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지점 방문 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을 말합니다.

     

    실제 무직자분들은 대출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처음부터 금리가 비싼 2금융권이나 혹은 3금융권(대부업체)의 대출상품들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출상품은 수많은 금융회사에서 다양한 대출상품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무직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도 많이 존재합니다.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로는 햇살론 유스(정부지원 무직자 대출), 보험사 약관 대출, 은행 비상금 대출, 자산론 또는 아파트(주택) 신용대출, 오토론, 신용카드 카드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3금융권 대출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 금리가 저렴한 1금융권 은행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들에게 최근 소액대출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은 대부분 ‘(주)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자 또는 통신 3사(SKT, LGU+, K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 등급 산출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해줍니다.

     

    대부분 만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쉽게 대출이 되는 편입니다.

     

    신용등급을 아예 안 보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무직자분들이라면 은행 어플 등을 통해 모바일, 비대면 무직자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1금융권 상품들이기 때문에 금리도 저렴하고, 신용평점 하락에 미치는 영향도 적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 곳 바로가기

     

    비상금대출 한도가 300만원인 이유

    은행 비상금대출은 거의 대다수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의 한도를 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왜 비상금대출은 최대 한도가 300만원까지 인지 그리고 대출 광고들을 보면 모두 300만원까지라고 홍보를 하고 있는지 궁금셨을 텐데요.

     

    300만원 이하로 빌리는 금액을 보통 금융권에서는 소액대출 이라고도 하는데요.

     

    300만원이라는 돈이 작다면 작지만 그래도 급하게 비상용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돈입니다.

     

    비상금대출 한도가 300만원인 이유는 바로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대부업법)에 나온 내용 때문입니다.

     

    대부업법에 따르면 300만원이 넘어가게 되면 빌려주는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받는 사람의 소득과 각종 금융이력, 채무를 확인해야 하는 것이 의무입니다.

     

    따라서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이유는 따로 소득증빙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금융권에서는 300만원까지는 크게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간단하게 대출이 가능한 것 입니다.

     

    하지만 비상금대출 300만원을 여러곳에서 무리하게 빌리게 되면 높은 이자로 인해 크게 힘들어질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추천 베스트 10, 증빙서류 없이 대출 가능한 곳 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3.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4.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5. NH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6.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7.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8. 하나은행 핀크생활비대출
    9.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10.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 1금융권 은행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 곳 바로가기

     

    참조 : https://financenews.co.kr/무직자-비상금대출-추천/ 

     

    2022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추천 TOP 10 | 증빙서류 없이 소액대출 가능한 곳

     

    financenews.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