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펀드 추천 및 조건, 세액공제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연금저축펀드는 내가 직접적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자산 운용, 증권사 측의 수익률을 비교해볼 수 있어 좋은 결과를 이루어내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연말정산을 받을 때 세액공제의 혜택이 쏠쏠해서 많은 분들이 한 번씩 알아보시는 상품이기도 하고, 이자소득세 대신 연금수령시에 적은 세금만 내면 되기 때문에 장점이 매우 많은 상품입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및 비교 바로가기

     

    연금저축 이란

    연금저축은 간단하게 말하면 개인이 좀 더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구축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미리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연금저축은 은행과 맺는 계약인 연금저축신탁, 증권사 등 투자 중개업자와 맺는 계약인 연금저축펀드, 보험사와 맺는 계약인 연금저축보험으로 종류를 나눠볼 수 있는데요.

     

    연금저축펀드는 다른 연금저축과 비교하면 자유 납입에 개인이 직접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초과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다른 연금저축과는 달리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는 최소로 잡으면 5년 이상의 기간 동안 납입한 뒤에 만 55세 이후부터 그 연금을 수령하고, 안정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연말정산을 할 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연간 납입한 금액 중 400만 원까지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대 66만 원까지도 환급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새정부 연금개혁으로 2023년부터 이 한도가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되기 때문에 최대 세액공제액이 99만원까지 되니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상품입니다.

    연금저축펀드는 복리 이자 산정 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입한 시점이 빠르면 빠를수록, 수령한 시점이 길어질수록 더 유리해집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연금저축펀드 추천 계좌개설 증권사 선정 기준은 10년 장기 수익률, 수수료율, ETF 투자 거래비용이 적은가,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혜택이 좋은가 등을 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저축펀드에 이미 가입하였던 분들도 언제든지 연금저축펀드 증권사 이전을 할 수 있으니 증권사 어플에서 연금저축펀드 이전신규 계좌 개설 하여 이전하거나 증권사 연금관련 고객센터에서 상담받고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기로 결정을 했다면 연금저축펀드를 운용하는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 연금은 1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장기적으로 납입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10년의 장기 수익률과 함께 수수료율을 기준으로 두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 수익률이 제일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인데요. 10년 장기 수익률이 12.24%의 높은 수치와 함께 수수료 역시 1.02%로 높은 수익률을 자랑합니다.

    연금저축펀드의 장기 수익률을 기준으로 판단했을 때, 연금저축펀드 추천 할 수 있는 운용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미래에셋자산
    2. 피델리티자산운용
    3. 에셋플러스자산운용
    4. 얼라이언스번스틴자산운용
    5. 다올자산운용

     

    연금저축펀드 세액공제

    소득이 구분되는 종류의 과세 표준에 따라 세액공제의 한도, 세율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4천만원 이하에 해당되는 종합소득이 존재하거나, 5천 5백만 원 이하의 근로소득만 있다면 세액 공제 한도는 400만 원으로, 16.5% 수치의 세율이 적용되는데요.

    4천만 원 초과, 1억 원 이하의 종합소득이 존재하거나, 오천 오백만 원을 초과하고 1억 2천만 원 이하의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엔 세액공제의 한도는 400만 원으로, 13.2% 수치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1억 원을 초과하는 종합소득이거나, 1억 2천만 원 이하의 근로소득에 관해선 3백만 원의 세액공제 한도가 적용될 수 있고, 세율의 수치는 13.2%입니다.

    새정부 연금개혁으로 2023년부터 세액공제 대상 연 납입 한도가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및 조건, 세액공제 방법, 장점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연금저축펀드 추천 및 비교 바로가기

     

    참조 : https://financenews.co.kr/연금저축펀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