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가슴 통증 증상 및 완화방법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갑자기 우리 신체의 여러 부위에서 이유를 알 수 없는 아픔의 증세가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부위들에서 발생되는 통증 중에서도 가슴 부위에 일어나는 통증은 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도 오른쪽 가슴 통증은 그 원인과 증상이 모두 같지 않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오른쪽 가슴 통증 증상

    오른쪽 가슴 통증은 흉통이라고도 하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가슴 부위가 아프거나 답답함을 느끼는 등 불편한 느낌이 드는 경우를 말합니다.

    실제 오른쪽 가슴 통증은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요.

     

    오른쪽 가슴 통증 증상은 그 원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보통 네가지 형태로 오른쪽 가슴통증 증상이 나타납니다.

    첫째는 가만히 있었을 뿐인데도 누군가가 가슴을 쎄게 움켜 쥐는 느낌이 나거나 무거운 물건을 가슴에 올려 놓은 것만 같은 압통을 느껴지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가만히 있을 때는 아무렇지 않지만 가슴 쪽을 살짝 누르거나 물리적인 힘이 가해졌을 때 통증을 느끼는 경우입니다.

    세번째는 숨을 쉴 때 오른쪽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입니다.

    네번째는 따끔하고 찌릿하거나 콕콕 바늘로 찌르는 듯한 흉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완화방법

    오른쪽 가슴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날 수 있는 증세이기 때문에 각각의 원인의 요인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 처방들을 마련해서 적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심장 질환으로 인해 가슴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이는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돼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질환의 유무를 진단해야 합니다.

    병원에 가면 이전에 앓았던 질환이 있는지 상담하고,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상세한 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만일 심장 외에 다른 문제로 인해 통증이 발생했을 수도 있으니, 이러한 가능성을 염두해서 일반적인 내과에서 진행하는 검사, 엑스레이, 혈액과 소변 검사, 심전도를 검사하는 과정 등을 함께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통증이라면 자기 스스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야 합니다.

    독서, 가벼운 산책, 각종 취미 활동 등으로 심리적으로 안정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완화 방법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참조 : https://bookskorea.com/오른쪽-가슴-통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