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좋아지는 법 및 시력 안 좋아지는 이유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현재 각종 최첨단 전자 기기들과 함께 살아가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신도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눈 건강이 크게 나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을 궁금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눈 건강을 지키며 또렷한 수준의 시력을 관리하기 위해선 시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음식, 꾸준히 해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 바로가기

     

    시력장애 란

    시력장애는 안구나 시각 신경의 장애로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물체를 선명하게 보기 위해서는 눈에 들어오는 사물의 빛을 각막과 수정체의 렌즈가 적절히 굴절시켜 망막에 초첨을 맺어야 합니다.

    이때 각막의 형태와 수정체의 굴절력, 안구의 길이 이렇게 세 요소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는데요.

    만약 눈에 들어오는 빛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인 영향으로 인해 망막에 초점을 제대로 맺지 못한다면 상이 흐려지게 되고 이를 굴절이상이라고 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시력은 한 번 떨어지면 다시 좋아지는 것이 매우 힘들기 때문에 눈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력 상실을 예방하는 것 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이란 다시 말해 시력이 안 좋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시력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입니다. 요즘 특히나 루테인을 향한 관심이 전체적으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루테인은 25세를 기준으로 점점 줄어들고 60세가 됐을 땐 그 정도가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는 역할을 해서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눈이 침침하게 보여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과 함께 망막 부위도 보호해주는 효과를 지닙니다.

    둘째로 눈을 마사지해주는 것은 안구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이는 검지와 중지를 사용하여 눈 주위에 있는 뼈대 부분과 눈의 양옆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양쪽 눈썹이 끝나는 부분인 정명혈 부분을 엄지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준 뒤에 눈을 감은 채로 눈동자 위쪽도 가볍게 쓸어주며 마사지해주면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안구 운동은 어렸을 때 책이나 학교에서도 흔히 접하셨을 겁니다.

    눈을 3초 정도 감고, 다시 떠서 3초 동안 가까이 있는 물체를 본 뒤에 다시 3초 동안 눈을 감았다가 또 3초 동안 먼 곳을 응시하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초의 규칙만 기억해도 어디서든지 쉽게 눈 운동을 해볼 수 있답니다.

     

    시력 나빠지는 이유

    책이나 전자기기를 가까운 거리에서 눈을 깜빡이지도 않은 채로 오랜 시간 동안 보는 것은 시력이 저하되는 원인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꼽힌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대에 햇빛에 충분하게 노출되지 않는 것 또한 시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어렸을 땐 야외에서 하는 활동을 자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은 우리 몸에서 노화되는 속도가 빠른 기관에 속합니다.

    한 번 나빠지게 되면 다시 이전의 건강한 상태로 돌아오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해주는 사소한 관리들과 습관들이 중요하답니다.

     

    ▼ 시력 좋아지는 법 및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시력 좋아지는 방법 바로가기

     

    참조 : https://bookskorea.com/시력-좋아지는-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