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찾기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는 것과 함께 여러 방식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이용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재난 지원금의 명목으로 만들어진 제로페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제로페이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간단하게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전용의 간편 결제 관련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처 찾기 바로가기

     

    제로페이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오는 가맹점의 수수료를 줄이기 위하여 정부와 서울시, 금융 회사, 지자체, 민간 간편 결제의 사업자들이 협력해서 도입시킨 공동 QR코드 방식으로 형성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제로페이 사용자는 제로페이 사용대금에 대한 소득공제율 30%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주요 소득공제 항목들을 살펴보면 신용카드 15%,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은 30%의 소득공제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를 사용할 경우, 신용카드의 2배인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의 사용법은 결제앱이 핸드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제로페이 공식 앱인 ‘피플제로페이’를 설치하여 사용해도 되지만 본인이 평소 사용하고 있는 결제 가능앱으로 제로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결제를 위한 앱은 20개 은행, 29개 간편결제 앱에서 바로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앱이 있으시면 그 앱을 사용해도 되고, 없으시다면 원하는 앱을 설치해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간편 결제 어플에 따라서 ‘QR코드를 통해 결제하기’, ‘ZERO’, ‘Npay’, ‘제로페이’ 등 결제하는 버튼의 명칭이 조금씩 다릅니다.

     

    평소 사용하던 은행결제 앱에서 ‘제로페이’를 검색해도 되고, ‘서비스플랫폼’ 또는 ‘결제’ 또는 ‘페이’ 탭에서 제로페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제로페이를 누르고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간편결제 앱을 실행하고 QR 코드를 찍으면 결제할 금액이 뜨고 인증하여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과 사용처를 찾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첫번째 방법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찾기’ 화면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만일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이나 일하는 지역에 있는 가맹점, 사용처를 찾는다면 지역, 업종만 선택하면 됩니다.

    업종을 클릭하게 되면 여러 선택지가 나오는데, 이때 선택지 중에서 골라도 되지만 ‘직접입력’을 선택해서 빈칸 안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해도 됩니다.

    업종까지 선택했다면 처음 화면의 ‘검색’을 눌러줍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검색하는 방법인데, 검색창에 제로페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주변 제로페이 가맹점이 나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세번째 방법은 비플제로 페이 어플을 설치한 뒤 검색하거나 제로페이 가맹점 위치 정보를 알려주는 지맵을 설치한 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지맵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전용 지도 앱으로 현재 자기가 있는 위치에서 주변의 제로페이 가맹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맹점명, 시도, 시군구를 통해 상세검색이 가능하며 앱 내 위치 변경 후 근처 가맹점 정보 재검색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제로페이 사용법 및 혜택, 가맹점, 사용처 찾기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제로페이 사용처 찾기 바로가기

     

    참조 : https://financenews.co.kr/제로페이-사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