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자녀 기본증명서 발급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증명서는 개인의 간단한 인적사항 등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서류인데요.

    기본증명서를 발급받는 용도 중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곳은 자녀의 금융기관 이용, 연말정산, 국가장학금을 받는 과정인데요.

    이외에도 취업을 하거나 신원을 확인해야 할 때, 여권을 발급받을 때, 출생, 혼인, 사망 등을 확인하려는 목적으로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기본증명서는 개인의 기본적인 사항을 증명하고자 발급하는 문서로 개인의 출생, 사망 등에 대한 사실을 입증하고, 국적 변경, 출생, 친권 ,개명, 사망 등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기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은 인터넷, 행정복지센터,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는 소재지 관할 주민센터가 아니어도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발급 받을 수 있고, 별도의 수수료가 들지않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은 대법원의 전자 가족 관계 등록 시스템을 통하여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전 신청하는 사람의 본인 확인 과정을 위하여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 후 메인화면이나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기본증명서를 선택한 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기본증명서 신청 후 출력을 하면 됩니다.

     

    자녀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 자녀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미성년자 자녀의 기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법원 전자 가족 관계 등록 시스템에 들어간 뒤 메인화면,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기본증명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가족관계등록부에 신청하는 이의 정보를 조회하는 화면에서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이 부분은 신청인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곳이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부모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인증서 로그인합니다.

    물론 아이의 인증서가 있다면 직접 아이 이름을 입력하고 로그인해도 되지만 대리인인 부모님으로 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 발급 신청 화면에서 발급 대상자를 선택해야 하는데, 로그인을 부모님으로 하였다면 ‘가족’으로 선택한 후 기본증명서 발급받고자 하는 자녀를 선택 후 기본증명서를 신청하면 됩니다.

     

    ▼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자녀, 영문, 사망자 발급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기본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참조 : https://storybob.com/기본증명서-인터넷-발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