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제거 하는 방법 4가지 및 티눈 생기는 이유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걷다보면 발바닥에 사마귀처럼 생긴 티눈이 생긴 경험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티눈은 마찰이 많은 부위에 주로 생기는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핵이 있으며 통증이 있기에 생활이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티눈 제거 방법 바로가기

     

    티눈 생기는 이유

    티눈은 원뿔 형태로 형성되어 있는 국한성 각질 비후증입니다.

    발의 특정한 곳에 지속해서 자극이 가해지면 각질이 생성되게 되는데, 이때 원뿔 모양으로 피부에 막히는 것을 말합니다.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발가락이 다른 발가락 혹은 신발에 닿아서 눌린 상태로 움직이거나 발바닥의 특정부위가 국소적으로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을 받을 때 생기게 됩니다.

    어딘가에 접촉된 채로 지속적으로 눌리거나 문질러지면 피부의 일부가 두꺼워지고 단단해지는 과다각화증의 결과로 티눈이 생성이 됩니다.

    눌린 피부가 계속해서 움직이면 피부는 더 빠른 속도로 자라며 그 상황에 적응하려고 하는데요.

    정상적인 환경에서는 피부세포가 표면으로 이동하며 수분을 잃고 납작해져 케라틴 껍질로 변하게 되고, 케라틴 껍질로 이루어진 각질층이 저절로 떨어져 나갑니다.

    하지만 지속적이고 큰 압력을 받게 되면 피부세포는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게 되어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속도보다 쌓이는 속도가 떠 빨라지면서 티눈을 유발하게 됩니다.

    등산화나 구두 등을 신다 보니 발의 특정 부위가 지속해서 압박을 받게 되며 티눈이 생깁니다.

     

    티눈 제거하는 방법

    타눈이 생겼는데오 방치하게 되면 여러 복합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바닥에 생긴 티눈이 심하지 않을 때는 그대로 두어도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한번 발생하면 없어지는 경우가 드문데요. 티눈은 표면보다 안에 있는 핵이 중요한데, 이 핵이 쉽게 없어지지 않고 안에 깊이 박혀 있는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티눈이 생겼을 때 자연히 없어지겠지 하고 방치하게 되면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니 바로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 제거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티눈 제거밴드나 티눈 제거 약을 바르는 것입니다.

     

    발바닥 티눈 밴드에는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밴드를 붙여두면은 살리실산 성분이 각질을 녹이면서 티눈을 연하게 만들어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티눈 제거 약 또한 살리실산이나 젖산 도포제 등이 들어 있어 티눈과 주변에 발라주면 그 각질층이 녹으면서 각질을 연하게 만들어 보다 쉽게 티눈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티눈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은 병원에서 냉동치료 또는 레이저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티눈 냉동치료는 레이저 치료와 함께 피부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영하 195℃ 액화질소를 냉동치료 전용 냉동 분사기에 넣어 티눈을 급속 냉동시켜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변병 부위 피부조직을 영하 50도 이하로 얼려서 완전 파괴시켜 치료합니다.

     

    티눈 레이저치료는 탄산가스 레이저를 활용해서 외과적으로 뿌리까지 제거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빠르지만 살이 아물기까지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 및 티눈 생기는 이유, 병원, 비용, 약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티눈 제거 방법 바로가기

     

    참조 : https://bookskorea.com/발바닥-티눈-제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