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국민,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등 은행 점검시간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별로 계좌이체를 하다 보면 특정 시간에 이체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은행공동망 점검 시간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은행별 점검 시간이 동일하면 좋겠지만 실제로는 은행별로 점검 시간이 달라요.

     

    은행 점검시간 정리 바로가기

     

    은행 점검시간

    은행의 시스템은 전산 시스템으로 업무 처리가 되기 때문에 대다수의 은행들은 자정인 24:00를 기점으로 일정시간 동안 은행 점검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은행 점검시간에는 계좌 이체나 결제가 되지 않는데요.

    자동화된 은행 시스템은 점검시간에 하루의 거래를 마감하고 그 거래에 대한 정산과 날짜 전환을 위해 금융공동망과의 연결을 끊고 타행거래를 막게 됩니다.

    이런 작업을 하는 시간을 공식적으로 공동망 미개시 시간, 비공식적으로는 은행 공동망 점검시간이라고 말하는데요.

    각 은행별로 은행 점검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지만 약 10분 정도 은행 점검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농협 계좌이체 점검시간

    농협은행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전산시스템을 점검하고 있어요.

    농협 점검 시간은 매월 셋째 주 월요일 23시 55분에서 04시까지 시스템 정기 점검으로 모든 서비스 제공이 중단됩니다.

     

    농협의 경우 매일 시스템일자전환 작업으로 인하여 00:00 ~ 00:30 서비스 이용이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점검시간

    농협 체크카드 결제도 마찬가지로 일일 점검 시간인 00:00 ~ 00:30 사이에 사용이 중단됩니다. 

     

    또한 매월 셋째주 첫 영업일 23:55 ~ 04:00 점검으로 인한 사용이 중단이 됩니다. 해당 점검시간에 현금카드를 이용하여 온라인/오프라인 결제를 하시게 되면 결제 자체가 되지 않으니 결제 전 점검 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점검시간

    국민은행 점검 시간은 매일 00시 자정부터 00시05분까지 5분간 서비스 제한이 됩니다.

    매월 세 번째 주 일요일에는 자정인 24시부터 07시까지 시스템 조정작업을 하기에 몇몇 서비스가 제한되어요.

    매월 말일에는 거래량이 급증하는 경우 시작 시각이 지연되기도 합니다. 조회 서비스는 과거 거래 내역신청 서비스를 제외하고 평일 24시간 이용 가능해요.

    다른 은행으로 계좌이체 하는 것은 00시 05분부터 23시 50분까지 가능해요.

    인터넷뱅킹 관리의 계좌관리나 빠른 조회 서비스, 보안카드 사용관리, 암호 변경, 이체 한도 관리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추가로 이체와 함께 국민은행 체크카드 사용도 안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은행 점검시간 총정리 | 농협, 국민, 신한, 하나, 우리, SC. 기업, 우체국, 새마을금고, 카카오뱅크, 산업은행, 신협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은행 점검시간 정리 바로가기

     

    참조 : https://financenews.co.kr/은행-점검시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