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중계 사이트와 도쿄 올림픽 일정, 종목, 선수단 명단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도쿄 올림픽은 원래 2020년에 개최되었어야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연기되면서 2021년 올해 개최가 결정되었습니다.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홀수 해에 개최되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코로나 백신 보급으로 인해 도쿄 올림픽을 개최함에 있어서 조금은 호재로 작용하나 싶었으나 코로나변이바이러스로 인해 무관중 개최를 선언하였지만 가뜩이나 개최여부에 대해 말이 많은 와중에 톱스타 선수들까지 대거 불참 소식을 전하여 아쉬운 올림픽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세계인들이 기다려온 스포츠 축제 도쿄 올림픽이 사실상 개최되고 우리나라 선수들이 준비한 기량을 모두 뽐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를 응원하며 도쿄 올림픽 중계 사이트와 일정, 종목에 대해 알아볼게요.

    도쿄올림픽 중계 TV 로 보는 법

    도쿄 올림픽 중계 를 보는 가장 편한 방법은 지상파 TV를 통해 보는 방법입니다.

     

    도쿄올림픽 중계방송은 지상파 3사인 kbs , mbc , sbs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13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방송사가 ‘2020 도쿄올림픽(‘21.7.23~8.8)’ 중계방송 시 과다한 중복‧동시 편성으로 시청자들의 선택권을 제한하지 않도록 채널별‧매체별로 순차적으로 편성할 것을 권고하기로 하였는데요.

     

    올림픽 중계방송권자인 한국방송공사(KBS), 문화방송(MBC), 에스비에스(SBS)를 돌려보면서 원하는 도쿄 올림픽 중계 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을 통해 지상파 3사인 SBS 라이브 사이트와 MBC 온에어, KBS 온에어 또는 TV조선 온에어에서 도쿄 올림픽 중계를 생방송 라이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도쿄올림픽 중계 모바일 로 보는 법

    도쿄올림픽 중계권은 일반 중계권을 지상파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중계권은 지상파 3사가 재판매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쿠팡플레이는 400억 ~ 500억에 이르는 도쿄올림픽 중계권을 지상파 방송사로부터 방송 송출권을 따내어 쿠팡 플레이에서 온라인으로 단독 생중계를 하려는 상황이었지만 보편적 시청권 제약 논란과 함께 최근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부정적 여론을 의식해 쿠팡플레이 단독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가 무산되었습니다.

     

    온라인 생중계권과 핵심 하이라이트 장면 등을 포함한 클립 영상이 협상 대상인데요.

     

    네이버에서 올해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하고, 자사 스포츠 중계 플랫폼인 ‘네이버 스포츠’에 특집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네이버는 올림픽 기간인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네이버 스포츠에서 경기 생중계와 주요 경기 다시보기(VOD)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실시간 채팅, 응원, 승부예측 등 기능도 마련한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 도쿄 올림픽 중계 사이트 및 일정, 종목, 선수명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도쿄 올림픽 중계 사이트 바로가기

     

    참조 : https://ourtopstory.com/tokyo-olympics-liv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