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득 기준이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지급이 된다고 발표 되면서 건강보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소득과 재산에 비례하여 부과가 됩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더 내야 하고, 신청하지 않으면 보험료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어느 곳에서도 잘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자기가 알아보고 신청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할인 신청을 하여 보험료를 적게 내고 나의 돈을 절약하는 방법 놓치지 말고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액수가 확실치 않으시다면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를 놓치면 5차 재난 지원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꼭 알아보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방법

    건강보험료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하면 11월부터 반영됩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올해 10월까지 2019년도 소득과 재산에 따라 건강보험료가 부과되지만,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을 하면 6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건강보험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을 위해서는 필요한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한데 이 '소득금액 증명원'은 7월부터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7월부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조정신청은 위에서 언급한 '소득금액증명원' 이 발급될 수 있는 7월부터 가능합니다. 건강보험료 조정을 신청하면 6월부터 보험료 소급 적용되며, 8월부터 신청하면 8월부터 적용되므로 소득이 2019년보다 2020년에 소득이 줄었다면 하루라도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보료 조정 신청은 팩스, 우편, 방문접수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절차는 아래 참조하세요. ▼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바로가기

     

    참조 : https://escapepoor.tistory.com/entry/건강보험료-조정-신청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득 기준이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지급이 된다고 하면서 건강보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escapepoor.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