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경제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지만 집값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주변을 조금만 둘러보아도 부동산으로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부동산 불패’라는 말이 떠오르며 부동산을 구입하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보지만 급격히 상승한 아파트 가격에 아파트를 구입 결정을 내리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그런데 주변에서 듣게되는 이야기나 뉴스의 부동산 가격과 실제 아파트 실거래가는 차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파트를 구입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점은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일입니다. 부동산 중개인이나 분양자에게 정보를 묻지 않아도 아파트 실거래가 와 부동산 실거래가를 직접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해야하는 이유 와 함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이유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번째는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터무니없는 가격이 아닌 적정가격이 어느 정도 되는지 미리 체크를 하고 터무니 없는 가격에 구입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2006년부터 시작된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한 제도인 부동산실거래가 신고제도에 의해 투명하게 관리가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인 부동산 구입, 판매를 위해서입니다. 집을 사거나 부동산에 투자를 생각한다면 아파트나 부동산에 대한 최대한 정보를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내가 부담해야 하는 세금이나 기타 부대 비용 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고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세 흐름 또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급격한 상승이나 급락이 있었다면 주변의 시세를 비교하는 것도 필요한데 이런 흐름을 알고 실거래가를 조회하여 집을 구입하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5가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예전처럼 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여러매체를 통해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국토교통부, KB부동산, 네이버부동산 등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자료는 일반적으로 한달 정도의 시간간격을 두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기에 빠른 시세 확인을 위해서는 현장에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1.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을 하면 아파트 뿐만 아니라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단독/다가구, 분양, 상업, 토지 등 전반적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리브부동산'은 KB국민은행에서 운용하는 곳으로 국민은행과 공인중개업소의 협약을 통해서 시세 정보가 제공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3. '네이버 부동산' 은 실거래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부동산에 등록된 부동산 매물, 단지정보, 학군정보 등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직방'은 아파트 및 부동산 정보 제공보다는 실거래가 주목적으로 만들어진 어플이다 보니 매물정보를 확인하기 매우 편리한 어플입니다.
    5. '호갱노노'는 위의 직방과 마찬가지로 모바일에 특화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플입니다.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장단점과 사이트는 아래 내용 참조하세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참조 : https://storybob.com/apt-price-check/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