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기간, 사용처, 사용기간 등에 대해 총정리 해서 알아볼게요.
인천시가 전 인천시민 300만 시민을 대상으로 일상회복지원금 (인천 재난지원금) 지원을 합니다. 이 인천 재난지원금은 12월 20일부터 온라인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는데요. 1인당 10만원씩 인천시민이라면 모두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인천 재난지원금의 신청기간, 사용처, 신청일, 신청방법, 지급대상, 지원기준, 지급일 등에 알아볼게요.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꼼꼼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인천에 거주 중이신 분들은 모두 받을 수 있고, 주민등록 기준으로 하고 날짜 기준이 있습니다.
인천 재난지원금은 2021년 10월 31일 기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 된 내국인 및 외국인에게 지급되고 외국인의 기준과 신생아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외국인 기준 :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재외동포 인천거소신고자
- 신생아 기준 : 기준일 이전 출생을 증명하는 서류(출생증명서) 제출자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은 12월 20일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시작될 예정인데요. 인천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현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은 본인 개별 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는 본인 신청이 불가하고 동일 세대의 대리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천e음카드 가입 자체가 불가한 14세 미만 아동이나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 등에게는 예외적으로 현금(노인, 아동수당 계좌)을 지급하거나 부모 등 대리인이 대상자 몫 지원금까지 일괄수령토록 하는 방안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방식, 사용처, 사용기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