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및 전망, 로드맵, 파트너사, 민팅 일정, 코인워크 신발, NFT 신발 에 대해 총정리해서 알아볼게요.
어느덧 코인 광풍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왔고 2021년 단순 게임으로만 생각했던 것들이 블럭체인 기술과 결합하면서 소위 ‘돈버는 게임’ P2E 서비스로 진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게임이 아닌 운동으로 암호화폐를 생성하는 M2E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현재 M2E 트렌드를 주고하고 있는 서비스는 호주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스테픈인데요.
스테픈은 NFT 형태의 운동화를 구매하고 이를 장착한 채 야외에서 걷거나 달리면 자체 가상자산이 생성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만보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포인트를 제공하는 것과 비슷한 구조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뒤에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와 한정판 운동화 전문 재판매 플랫폼 크림을 등에 업고 한국판 ‘스테판’이라고 불리는 코인워크(CoinWalk)가 공개되었습니다.
코인워크

코인워크는 걷기만 해도 코인이 쌓이는 블록체인 리워드 기반의 Move-to-Earn 서비스 입니다.
투자 수익까지 챙길 수 있는 NFT를 구매하고 이 NFT를 통해 운동을 한 뒤 코인 보상을 받는다는 기가 막힌 운동 하면서 돈 버는 플랫폼이 탄생한 것입니다. 운동하는 기쁨과 함께 리워드를 통해 일상 속에서 운동을 더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NFT 신발을 장착하고,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매일 토큰 리워드를 지급받게 됩니다.
M2E는 움직임을 통해서 돈을 버는 것을 뜻하고 최근 M2E의 방식은 NFT를 구매 후에 걷거나 달리면서 코인을 얻은 후 현금화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M2E는 쉽게 이야기 해 이용자가 운동하면서 돈을 버는 서비스를 M2E라고 합니다.
작년까지는 게임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P2E서비스가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들과 게임 중독 및 사행성에 대해 민감한 우리나라의 특성상 P2E 서비스는 그 인기가 점점 식어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남녀노소 누구나가 평생을 할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돈을 번다는 M2E 서비스가 나온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M2E에 관심을 가지면서 코인 시장이든, 주식 시장이든 M2E 관련되었다면 모두 다 폭발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M2E의 시작을 알린 ‘스테판’ 코인 가격의 우상향과 150만원 이상의 신발 NFT를 구매하고 매일 수익을 가져가는 것을 보고 점점 사람들은 M2E에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코인워크 신발, NFT 신발

코인워크 신발은 실제 신발에 신는 신발이 아닌 NFT를 말합니다. 전세계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인데요.
이 코인워크 신발 NFT 구매하여 걷거나 뛰면 리워드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스테판과 다른 점은 코인워크가 크림과 협업을 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코인 채굴 외에 리얼월드 리워드로 한정판 신발에 응모할 수도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KREAM과도 손을 잡았다는 것은, ‘현물’로의 진출을 충분히 염두에 둘 수 있음을 뜻하는데요.
다양한 브랜드가 크림을 통해 코인워크와 콜라보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대중들이 진입하게 되는 강력한 근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워크 로드맵

코인워크에서는 4월 백서와 함께 로드맵도 발표를 하였고, 2022년 5월 클로즈 베타오픈이 예정되어 있는데, 현재 테스터를 선별 중이고 민팅과 토큰 프리세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6월 실물 신발 연계한 스포츠 브랜드 협업과 오픈베타가 계획되어 있고, 22년 4분기 스마트 워치 연동 개발을 통해 갤럭시 워치나 애플워치에 앱을 설치하여 연동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가장 빅 이슈인 23년 1분기 네이버z의 제페토 메타버스 연동입니다.
코인워크 NFT 참여 방법
코인워크는 현재 클로즈 베타를 5월 초 목표로 개발 진행중에 있는데요.
클로즈 베타 참가대상 1,000명 제한을 두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에 일부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인워크 트위터와 디스코드를 통해 테스터를 선정하게 되는데요.
트위터의 경우 코인워크가 협업 발표를 하면 48시간동안 리트윗, 좋아요 등을 한 트위터 유저를 대상으로 테스터를 선발합니다.
디스코드의 경우 채팅방에 채팅을 참여하여 3레벨 이상이 된다면 테스트 신청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디스코드 활동 멤버와 홍보컨텐츠, 팬아트, 밈제작 그리고 좋은 제안 및 피드백을 선정하여 테스터로 선정을 하고, PROGROUND 앱을 사용하여 걷기 혹은 달리기를 측정하고 사진과 함께 운동 인증을 하면 테스터로 선정합니다.
코인워크 파트너

코인워크가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는 이유를 들자면 파트너사들이 정말 대단한 회사들이기 때문인데요.
메타버스 세상에서 로블록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제페토의 네이버Z, 한정판 신발 인증, 판매, 경매의 끝판왕 KREAM까지 정말 어마어마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네이버Z는 국내 불문 대기업인 네이버의 자회사로, 증강현실 아바타를 이용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KREAM(크림)은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를 통해 런칭한 한정판 리셀 플랫폼인데요. MZ세대 중심으로 상당히 많은 활성 사용자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리셀 플랫폼으로는 거의 탑에 가까운 지지도를 보여주고 있는 곳입니다.
참고 : https://metaversenews.co.kr/코인워크-n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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