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4대 사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주로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란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란 4대 사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로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라고도 합니다.
4대 보험은 근로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보험으로 건강보험과 고용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이렇게 4가지입니다.
이런 사대보험이 현재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가 바로 사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혹은 4대 보험 가입증명서인 것입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4대 보험 가입증명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 연계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센터에 로그인한 후 MY PAGE 밑에 보시면 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한 후 기본적인 정보 작성한 뒤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증명서 상세내역이라는 화면과 함께 접수번호와 신청내역, 접수 일자, 처리기관, 처리 여부 등이 나타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이유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를 금융사나 카드회사 혹은 자동차구매회사에서 요구하는 이유는 사대보험에 가입된 사람은 소득이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즉 고정적인 소득이 있기에 신용도가 올라가고, 금액을 상환할 능력이 있다고 판단을 하는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처음 하는 분은 아무래도 다소 생소할 것입니다. 하지만 발급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쉽게 발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라도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당황하지 않고 오늘 배운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으로 잘 제출하시기를 바랍니다.
▼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