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거절사유, 제출서류,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직접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고 퇴근 후 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신청할 수 있고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제일 많이 찾는 대출 중 하나가 카카오 뱅크 전세자금대출, 다시 말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없는 고객
    – 부부합산 1주택 보유 고객 : 연소득 1억원이하, 보유주택 시세 9억 미만
    – 근로소득자(현직장 재직 1년 이상) 또는 사업소득자
    대출 한도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최대 2.22억원
    대출 금리 연 2.675% ~ 4.569% (2021. 11. 기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일반형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이니까 50세든 80세든 다 가능하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유 주택이 없거나 1주택 보유자까지도 가능하구요.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은 1주택 이라도 보유하고 있으면 안됬는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1주택까지는 보유하고 있어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두 상품의 다른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다만 1주택 보유자 같은 경우에는 부부 합산 연소득이 1억 원 이하여야 하고 보유 주택의 시세가 9억 원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에서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도 제외된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과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의 큰 차이점은 바로 소득 조건인데요.

     

    근로소득자 라고 하더라도 현 직장 재직 1년 이상이어야 하고, 사업소득자는 소득금액 증명원 등으로 소득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만 된다고 하니 청년의 비해서 소득 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임차 보증금의 80% 까지 가능하고 한도는 2억2천2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2021. 11. 28.기준 연 2.675% ~ 4.569% 로 기준금리의 변동으로 인해 최근 높아져가고 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명확합니다.

     

    금리는 청년전세자금대출이 훨씬 저렴합니다. 거의 1%에서 2% 이상도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금리 부분만 본다면 무조건 청년전세자금대출이 나아 보이지만 대출 금액의 한도 등 본인의 상황과 요건에 따라서 맞는 대출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후 하단 우측 하단을 클릭하여 전월세보증금대출을 눌러줍니다.

     

    최대한도, 최저금리, 중도상환해약금을 확인 후 나의 한도를 확인 후에 상품설명서 확인 및 계약정보를 입력한 후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가 진행이 됩니다.

     

    서류제출까지 마무리가 되었으면 3영업일 이내에 심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출심사가 승인이 났다면 카카오톡으로 메세지가 발송이 되며, 대출 실행 후 한 달 이내에 전입신고 증빙서류를 제출하라고 하는 메세지가 오는데 동사무소 방문이나 인터넷에서 전입신고를 한 후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과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 비교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바로가기

     

    참조 : https://storybob.com/카카오뱅크-전세자금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