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점수표신용점수 올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이 사라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사리지고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 신용점수제 다시 말해 신용등급 점수표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점수표는 신용점수를 바탕으로 등급별 신용등급을 매긴 표입니다. 신용점수는 1점에서 1000점까지 책정되며 개인의 다양한 신용정보를 토대로 평가됩니다.

     

    기존의 신용등급제는 1등급 부터 10등급 까지 열 개의 단계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이제는 1점에서 1000점까지 점수로 환산을 해서 개인의 신용점수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점수로만 한다고 달라진 게 뭐 있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여러 가지 점수를 산정하는 방식과 추가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신용점수제는 신용점수, 상위누적구성비, 장기연체가능성 이렇게 3가지의 지표를 평가 해서 대출에 필요한 신용점수를 금융사에서 확인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신용점수제에서는 신용등급제에서 반영하시지 않았던 추가 정보들을 반영하여 산정합니다.

    우선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은 경우 연체 정보도 반영을 합니다. 신용등급제 에서는 반영하지 않았었지만 신용점수제에서는 반영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1금융, 2금융에서 대출을 많이 받게 되면 2금융에서 대출을 받으면 점수가 더 떨어진다 이런 얘기에 있었잖아요. 하지만 이제는 금융사 어디에서 대출을 받느냐에 따라서 점수를 낮추는 비율을 줄이고, 이 사람이 몇 퍼센트의 금리로 대출을 쓰고 있는지를 더 많이 반영한다고 합니다. 신용 등급이 좋으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쓰기 때문에 이 사람이 몇 퍼센트 금리를 쓰고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체크를 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신용 점수를 올리려면 신용 카드를 많이 써야 된다고 알고 있잖아요. 하지만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신용 점수에 반영이 되고, 비 금융정보도 신용점수에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와 같은 4대 보험 납부, 공공요금, 통신비, 온라인 쇼핑 정보, sns 정보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 매출까지 반영을 해서 여러분들의 신용 점수를 계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신용등급 점수표와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출처 : https://escapepoor.tistory.com/entry/신용등급-점수표-신용점수-올리는-방법 

     

    신용등급 점수표 | 신용점수 올리는 법 2021년

    신용등급 점수표 와 신용점수 올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이 사라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사리지고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

    escapepoor.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