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뜻과 다양한 사례에 대해 알아볼게요

     

    메타버스(Metaverse)의 시대가 열린다는 이야기를 최근 많이 듣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메타버스에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Metaverse)란 두 개의 단어가 합쳐진 말입니다.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가 합쳐진 말입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단어 뜻을 합쳐보면 3차원 가상현실 세계를 뜻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라는 용어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현실 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입니다.

     

    메타버스라는 말은 원래 SF에서 나오던 말입니다. 1992년 닐 스티븐스의 SF 소설 ‘스노우 크래쉬(Snow Crash)’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근 미래의 디스토피아를 뜻하는 ‘사이버펑크’를 배경으로 하는 이 소설은 현실의 연장선인 메타버스에서 생기는 범죄를 풀어가는 게 그 줄거리입니다. 이 소설에서는 메타버스란 단어와 아바타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가 무엇인가를 행동할 때 행동이 마치 현실처럼 느껴지는 혹은 현실에서 있던 행동이 사이버 공간에서의 아바타 행동과 일치하는 가상의 공간을 메타버스라고 표현했습니다.

    메타버스 사례

    메타버스 사례로 현재 미국의 10대들에게 유튜브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로블록스, 네이버제트라는 네이버 자회사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현실에서 영화와 모임, 심지어 순천향대학교 입학식까지 치룬 제페토, 방탄소년단 온라인 공연과 트래버스 스캇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 포트나이츠, 바이든 대통령이 선거활동을 한 동물의 숲 등 주로 게임의 영역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더 자세한 메타버스 뜻과 메타버스 사례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출처 : https://metaversenews.co.kr/metaverse-meaning-applicatio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