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지원 대상, 조건, 사용처, 사용방 등에 대해 총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008년 이후 실업자와 재직자로 구분하여서 운영해오던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하여 운영되고 있는데요.

    기존에 프리랜서로 대표되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나 자영업자, 불완전취업자의 증가 등 수시로 변하고 있는 노동시장에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개편되어 분리 운영되던 것이 통합되어 확대 지원되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바로가기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분리 운영된 실업자 카드와 재직자 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직업훈련 카드로 누구나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환경에 맞게끔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실업자, 재직자, 일정 소득 이하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자영업자 등에게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고용 노동부로부터 적합성을 인정받은 지원 대상에게 훈련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 기간은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입니다. 물론 갱신할 수 있습니다.

    지원 한도는 1인당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참고로 경제활동 상태가 변경되어도 발급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민내울배움카드 신청방법

    이전 직업훈련 지원제도의 지원 대상은 실업자와 중소기업이나 비정규직에 종사하는 재직자에게만 해당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일배움카드 도입으로 개편되어 특정 제외 대상을 제외한 모든 국민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신청 예외 대상으로는 현직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대학교 2학년 이하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45세 미만인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규모 기업 종사자 등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실업자카드는 발급 신청서를 지방고용노동관서에 제출한 다음 4주 이내 훈련 상담 후 발급받고, 발급 당시 선정한 과정 이외 다른 과정을 희망 시 상담이 필요하였습니다.

    재직자 카드는 발급 신청서를 HRD-net 혹은 지방고용노동관서를 통해 제출하고, 별도 상담 없이 훈련 수강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개편하여 카드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였으며 실업자나 재직자 구분 없이 장기훈련 과정 신청을 할 때 상담 후 수강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방문 발급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은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서 작성한 뒤 신청하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 방법은 직업 훈련 포털사이트인 HRD-net을 통해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발급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내일배움카드 발급 바로가기

     

    참조 : https://storybob.com/내일배움카드-신청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