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3사(SKT,KT,LG) 통신등급 조회 방법 및 통신등급 올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신 등급은 통신사에서 사용자의 신용도를 판단하기 위해 산정한 등급을 의미합니다.

    기존 금융거래사에서는 신용등급을 판단하여 상환능력을 판단하였지만, 최근에는 통신 등급을 대출 심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바로가기 

     

    통신 등급이란?

    통신 등급은 한국 통신 3사라고 불리는 SKT, KT LG U+ 사용 고객의 요금 납부내역 등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한 등급을 의미합니다.

    최근 대출 심사에 많이 활용되고 있기도 한데요. 그렇기에 통신 등급을 잘 관리하면 무직자나 대학생, 프리랜서 등 금융거래 실적이 다소 부족한 사람도 대출받을 때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통신 등급 대출 심사에 활용되는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통신 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통신비를 연체하지 않고 꾸준하게 납부하고, 통화 및 데이터를 오랫동안 일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통신 등급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가입정보, 이용정보, 부가 정보, 요금정보로 가입 기간이 오래되고 소액 결제액 및 거래 건수가 많지 않으며, 통신비를 연체하지 않고 정해진 날짜에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방법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 외 SKT, KT, LG U+ 3사를 이용하시는 분은 통신 등급이 산출됩니다.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SKT 통신 등급 조회 방법으로, 핀테크 업체인 핀크 앱을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SKT 통신 등급은 다른 말로 T 스코어라고도 부릅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통신사는 KT로 KT 통신 등급 조회는 KT 금융 혜택 안내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U+에서는 아직 통신 등급을 온라인이나 모바일상에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LG유플러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자신의 통신등급을 문의하여야 합니다.

     

    ▼ 통신 3사 통신등급 조회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통신등급 조회 바로가기

     

    참조 : https://financenews.co.kr/통신등급-조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