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사용법 및 사용시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테기는 제조하는 회사마다 검출할 수 있는 농도가 다르고, 일반테스트기인지 얼리 테스트기인지에 따라 차이도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다른 제품으로 측정하는 것보다 동일한 회사의 제품으로 측정하는 것이 정확한 판독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약국 말고도 마트나 다이소 등에서도 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임신 여부가 궁금하시다면 오늘 알게 된 방법으로 검사를 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Q&A 바로가기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는 용어가 길어서 임테기 라고 많이 줄여 부르는 것으로 용어 그대로 임신 여부를 테스트할 때 사용되는 기기입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95~99% 정도인데요. 나머지 1~5%는 사용 시기 및 제품에 따라 오차범위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신테스트기를 개봉하여 임신테스트기의 소변흡수부에 3 ~ 5초 정도 충분한 소변을 묻힌 후 습기가 없는 평평한 곳에 놓아두고 3분 정도 뒤에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임테기 키트에 보시면 표면에 C, T로 적힌 부분이 있는데, C는 컨트롤 그룹 즉 대조선이 나타나는 곳이며, T는 임신하였는지 여부가 나타나는 검사 자리입니다.

    대조선(C)와 검사선(T)에 모두 선이 나타나면 임신으로 판정하고, 대조선(C)에만 선이 나타나면 임신이 아닌 것으로 판정하시면 됩니다.

    대조선(C)과 검사선(T)에 모두 선이 나타나지 않거나 검사선(T)에 선이 나타나면 다시 검사를 해야 하는데 바로 하는 것보다 48시간 후재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희미한 선이 보였을 때에는 2일 후에 하면 hCG농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좀 더 명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보통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는 생리 예정일 언저리, 마지막 성관계 후 2주 정도 뒤에 하는 것이 가장 높은 확률을 보입니다.

    정자와 난자가 수정한 후에 착상을 하고 태반이 형성되어야 분비되는 hCG 호르몬을 확인하려면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된다면 생리 예정일 이후 바로 테스트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임신초기에 임신을 확인할 때는 밤새 소변을 안보기 때문에 소변이 농축되어 있는 아침 첫 소변으로 임신테스트 확인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일반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10일에서 14일이며, 얼리 임신테스트기는 일반 임신테스트기보다 hCG의 농도를 적게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용 시기는 7일에서 10일로 일주일정도 더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사용법 총정리 | 희미한두줄 Q&A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임신테스트기 사용 Q&A 바로가기

     

    참조 : https://bookskorea.com/임신테스트기-사용시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