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혜택 및 장점, 단점, 해지 방법 에 대해 알아볼게요.

     

    노란우산공제 제도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노후 생활 안정과 폐업 시 생활안정 자금 마련을 위해 도입된 공제제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란우산공제의 혜택 및 장점, 단점, 그리고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바로가기

     

    노란우산공제란?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 중앙회가 운영하고 있는 공적 공제제도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노후생활 안정과 폐업 시 생활안정자금 마련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가입자는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폐업, 노령, 사망, 장애, 퇴직, 질병, 산재, 부상 등 특정 사유로 공제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노후 생활과 사업 재기를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혜택 및 장점

    제도에 의해 보장받는 안정성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 중앙회가 운영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감독하는 공적 공제제도입니다. 압류가 금지되어 있어 폐업 시 채권자의 압류로부터 안전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생활의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소득공제

    노란우산공제는 기존의 소득공제상품과 별도로 연 최대 500만원까지 추가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납입원금의 전액이 적립되고 이에 대한 복리이자가 적용되어 폐업 시 일시금이나 분할금 형태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복지서비스

    가입자는 노란우산공제 회원으로서 여행, 숙박, 쇼핑, 의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해보험 무료 가입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는 단체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됩니다. 상해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애 발생 시 2년간 최고 월부금액의 150배까지 보험금이 지급되며, 보험료는 중소기업 중앙회가 부담합니다.

     

    대출 가능

    정상 납부한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는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율은 일반대출의 경우 기준이율 + 연 3% 이내로 적용되며, 의료대출이나 재해대출의 경우에는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

    중도 해지 시 불이익

    노란우산공제는 중도 해지를 할 경우 원금 손실 및 공제받은 세금에 대해 과세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업자의 경우 소득공제에서 제외되기도 합니다.

     

    가입기간 유지

    사업을 영위하는 동안에는 계속해서 공제를 유지해야 합니다. 가입기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사업 재기의 기회를 위해 가입을 유지해야 합니다.

     

    일부 사업자 제한

    주점업, 무도장, 도박장, 안마업 등 특정 업종에 속하는 사업자는 가입 제한 대상입니다. 또한, 법인사업자의 경우 연봉이 7천만원을 초과하는 해에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임대사업자의 경우 2019년부터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해지 방법

    노란우산공제는 언제든지 본인이 원하면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 방법은 공식 콜센터(1666-9988),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 가입한 금융기관을 통해 가능합니다.

     

    공식 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방법에 따라 노란우산공제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노후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를 위한 중요한 공제제도입니다.

     

    소득공제, 복지서비스, 무료 상해보험, 대출 가능 등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제공하지만, 중도 해지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을 유지해야 하는 점, 일부 사업자의 제한 등 단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해지는 공식 콜센터, 홈페이지, 금융기관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를 통해 안정적인 노후 생활과 사업 재기를 위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노란우산공제 혜택 및 장점, 단점, 해지 방법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노란우산공제 가입 바로가기

     

    참조 : https://financenews.co.kr/노란우산공제-혜택/

     

    #노란우산공제 #혜택 #장점 #단점 #해지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