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및 송금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잘못 보냈을 때 취소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 간편하게 친구와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모두 한번씩은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 

     

    특히 더치페이를 하거나 간단하게 송금을 할 때 정말 편하게 사용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바로가기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는 대한민국 내 카카오그룹에서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및 송금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는 201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앱 이용자수로 국내 1위인 대략 3800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이체, 카카오페이머니 등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빠르고 편리한 결제를 제공합니다. 

     

    송금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채팅 화면에서 [+] 버튼을 누른 뒤 [송금] → [송금하기]를 선택합니다.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금액이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됩니다. 

     

    송금 과정에서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 인증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을 취소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송금을 확인하기 전에 즉시 취소해야 합니다. 

     

    송금을 보낸 후 바로 송금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의 [•••] 버튼을 선택하여 [pay]를 선택하고 [내역보기]에서 송금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송금을 받은 경우나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송금 잘못했을 때

    카카오페이 송금 중에 친구가 아닌 사람이나 잘못된 계좌번호로 송금한 경우, 카카오톡의 고객센터를 통해 착오송금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한 뒤 [송금] → [페이머니] → [실수로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송금했어요.]를 선택하여 착오송금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내역 확인하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가서 내역보기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금 내역

    은 해당 메뉴에서 확인하며, 송금 취소도 동일한 내역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및 송금 내역 확인 방법, 착오송금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카카오페이 송금 바로가기

     

    참조 : https://metaversenews.co.kr/카카오페이-송금-취소/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송금 #송금취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