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란 무엇인가, ETF와 펀드 차이점, ETF 와 펀드 장단점, 그리고 ETF 투자 사이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최근 주식과 부동산의 가치가 가파르게 상승하자 너도 나도 투자 시장에 뛰어 들고 있는데요. 주식과 부동산 같은 직접 투자를 하는 방식도 있지만 펀드나 ETF와 같이 간접투자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별 종목에 투자를 하거나 자산 운용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시는 분들에게는 펀드나 ETF가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펀드보다 ETF에 투자하는 분들도 많은데 ETF란 무엇이고 펀드와 뭐가 다른 것인지 그리고 이 ETF에 투자하는 방법과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TF란

    ETF 란 Exchange Trade Fund의 약자입니다. 한글로는 상장지수펀드라고도 부릅니다.

     

    ETF가 펀드와 전혀 다르다고 알고 계신분들도 계신데 ETF는 펀드의 한종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펀드지만 주식 거래소에 상장하여 거래르 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ETF는 특정 지수의 수익률과 동일한 수익률을 추구하는 인덱스펀드이면서 기존의 인덱스펀드와는 달리 거래소에 상장되어 주식과 같은 방법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펀드를 주식처럼 한주씩 거래할 수 있도록 쪼개어 놓은 상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한마디로 ETF 란 인덱스펀드와 주식의 장점을 모두 갖춘 편리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ETF와 펀드의 차이점

    ETF는 거래소를 통해서 투자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ETF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고, 매수를 해야 합니다. 반면 펀드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펀드를 판매하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에 가서 펀드를 가입한 뒤 현금을 적립하고 펀드를 구매하게 됩니다.

     

    ETF 와 펀드의 가장 큰 차이는 펀드는 금액별로 투자를 하게 되지만 ETF는 주식처럼 각 ETF를 한 주 단위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이 열려 있을 때, 거래를 하셔야 하며, 매매가격에 본인이 신경을 써야합니다.

     

    보통 ETF 보수는 일반 펀드에 비해 보수가 낮습니다. ETF 보수는 보통 연 1.0% 미만입니다.

     

    ▼ ETF 란 무엇인가, ETF와 펀드 차이점, 장단점, 투자 방법과 사이트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ETF 총정리 바로가기

     

    참조 : https://metaversenews.co.kr/etf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