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효능 |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lgg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 알아볼게요.

     

    비타민과 더불어 최근 가장 현대인들이 가까이 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꼽는다면 단연코 유산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의 항암작용, 콜레스테롤 저하, 변비개선 등 유산균 효능 에 대한 많은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유산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유산균은 면역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할 만큼 건강관리에 중요한 유익균입니다.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렇게 4세대가 있고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유산균이 중요한 이유와,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lgg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 에 대해 알아볼게요.

    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

    우리의 몸은 매일 섭취하는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영양소를 흡수하고 있는데, 이 소화기관에는 여러 가지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 세균의 종류는 수 백가지에 이르며 해로운 것도 있고 유익한 것도 있는데, 해로운 세균은 여러 가지 독소를 만들어 내어 염증이나 암을 발생시키는데 이러한 독소와 가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세균이 유산균이며 장내 유익한 세균의 대표적인 세균입니다.

     

    유산균 효능은 원활한 배변활동 효과, 아토피 예방에 효과, 과민성대장증후군에 효과, 다이어트 효과, 고혈압 조절 효능,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간 건강 효과, 비타민 B군 생성에 도움, 대장암 억제 효과, 구강 건강에 도움, 요로계 감염 예방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는 우리 몸속에 들어온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내에서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주는 먹이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유산균 대사산물이 합쳐진 유산균입니다.

     

    실질적으로 유산균이 좋은 이유는 유익균이 먹이를 먹고 만들어낸 대사물질이 유산균 효능의 핵심인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 그리고 유산균이 먹이를 먹고 만들어내는 유산균 대사물질을 같이 넣었기 때문에 다른 유산균 보다 효과가 뛰어난 것입니다.

    lgg 유산균

    lgg유산균은 Lactobacillus rhamnosus GG(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L, 고르바 박사의 G, 골딘 박사의 G)의 줄임말입니다. 이 lgg 유산균의 특징은 장내 정착 정착성이 우수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살기 때문에 장내 유산균의 생존이 중요하지만 유산균 섭취 시 위에서 90% 정도가 사멸되고, 담즙에 의해 9% 정도가 사멸되어 장까지 살아가는 비율은 1% 내외라고 합니다. 

     

    하지만 lgg 유산균은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는 내산성 내 담즙성이 강하여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프롤린은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어내는 단백질의 일종인데 유산균에 프롤린을 첨가하면 유산균의 생존율이 높기 때문에 유산균의 ‘갑옷’ 이라고도 합니다.

     

    이 프롤린을 유산균에 투입시틴 것이 바로 프롤린 유산균입니다.

     

    ▼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lgg 유산균, 프롤린 유산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세요. ▼

     

    유산균 종류별 효능 바로알기

     

    참조 : https://lactobacillus.modoo.a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